직무 · SK하이닉스 / utility기술
Q. SK하이닉스 Utility 기술 (Gas, Chemical, 수처리)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 26년도 상반기 SK하이닉스 Utility 기술 직무가 뜬다면, 지원 예정입니다. - Gas 기술, Chemical 기술, 수처리 기술 3가지 업무가 적혀있는데(25년 하반기 기준) 해당 3가지 기술 중 한가지를 타겟해서 자소서 어필해도 괜찮을까요? 화학공학 전공이라, Chemical에 집중하고 싶은데 어떤 역량을 어필하는 게 좋을까요? ∙ Chemical 기술 - Chemical 공급 장치와 UPW Plant를 Set-up·운영하고, 설비 구축, 설계, 성능 향상을 위한 엔지니어링 업무를 수행합니다. 중앙 모니터링, 전산 시스템 관리, 안전 관리도 책임집니다.
2026.03.06
답변 4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Utility 기술 직무는 Gas Chemical 수처리 세 분야가 함께 묶여 공고가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 배치 시에는 한 분야 중심으로 역할이 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자소서에서는 한 분야를 명확하게 타겟해 어필하는 전략이 오히려 좋습니다. 화학공학 전공이라면 Chemical 중심으로 준비하는 방향이 자연스럽습니다. Chemical 직무에서는 약품 공급 시스템 이해, 공정 안정성 관리, 설비 운영 경험 같은 역량을 중요하게 봅니다. 화공 전공이라면 유체 흐름, 반응 공정, 공정 제어, 안전 관리 같은 전공 지식을 설비 운영과 연결해서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화학물질 공급 시스템 안정성, 누출 위험 관리, 공정 모니터링 같은 관점으로 접근하면 직무와 잘 연결됩니다.
- 가가스가스맨디아이지에어가스코대리 ∙ 채택률 46%
UPW가 초순수 플랜트인가요? 한 가지 분야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이 있다면 그렇게 해도 상관 없을 것 같고 그렇지 않다면 엔지니어링 전반에 대한 내용을 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멘티분이 어떤 한 직무에 대해서 타겟팅을 하여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지식, 경험, 역량이 있다면 그렇게 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렇게 하기가 쉽지가 않고 그런 경험들이 있는 경우가 적기 때문에 제너럴하게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 전전기전자시험한국산업기술시험원코사원 ∙ 채택률 34%
JD 기준 최상단에 배치된 업무가 가장 메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케미컬 기술이 몇 번째인지는 모르겠지만, 첫 번째 업무가 아니라면 첫 번째 업무와도 어떻게든 연관성을 짓는 방향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안녕하세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는 23살 입니다 대학은 폴리텍 나왔고 과는 건축과인데 졸업하고 하이테크 과정(직업훈련과정)에서 에너지설비과에서 수업 들으며 설비, 공조, 에너지 에 대한 공부를 조금 더 했습니다. 지금은 산업기능요원으로 군복무 대체 하면서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고 다음 목표를 어떻게 정하고 나아가야 할지 알려주십쇼 목표는 대기업 또는 공기업 가고 싶은데 스펙, 커리어를 어떻게 발전시켜나가야 할지 감이 잘 안잡히네요. 우선 지금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설비보전산업기사, 건축산업기사 3개 있고 필기 붙은 것들은 에너지관리산업기사, 위험물기능사, 피복아크용접기능사 입니다. 토익은 745점이고 한국사는 2급 입니다. 솔직히 하이닉스 가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전문대도 하이닉스 갈수있는지 어떤 직무를 준비해야 좋을지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는 금형하고 파레트 수리하는 팀에 있는데 이게 공조나 설비하고 연관이 있는것도 아니어서 어떤 준비를 해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sk 하이닉스 utility 기술 전기 제어
이번에 하이닉스의 이천공장 유틸리티 기술 전기 제어에 서류합격을 했는데 혹시 현직자 선배님들 aisk 때 직무 질문으로 받으신 질문이나 꼭 알아둬야 하는 공정이나 그런 정보 있으실까요...? 도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sk 하이닉스 utility 전기/제어 직무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 처음으로 취준하는 취린이 입니다..! 본론으로 바로 넘어가면 sk 하이닉스 utility 전기/제어 실무가 궁금합니다! 1. 수변전 단선도라던가 변압기, 차단기 같은 전력 인프라를 다루는게 맞을까요? 2. 그리고 에너지 효율화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설비, 자동화 부분에서 최소화를 하는게 맞을까요? 3. PLC 프로그래밍 역량이 많이 중요한지도 궁금합니다. 저는 전기기사 작겨증이랑 데이터/AI 관련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데 어떤 접점을 만들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